겨울 밤과 잘 어울리는 바이올린 음색을 가진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의 리사이틀 공연이 열린다. 12일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 리사이틀>이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그의 음악적 정수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벨기에의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작곡가였던 외젠 이자이(E. Ysaye)가 작곡한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 작품번호 27의 2번 △20세기 들어서면서부터 독주 바이올린 곡으로서 중대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바흐(J. S. Bach)의 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 라단조 BWV 1004번으로 1부 무대를 선보인다.
2부 무대에서는 △후기 바로크 시대 작곡가이자 바이올린 연주자로 프랑스 바이올린 악파(French Violin School)의 선구자로 18세기 말까지 큰 영향을 주게 되는 음악가 장마리 르클레르(Jean-Marie Leclair)의 바이올린 소나타 라장조 작품번호 9번의 3번 △베토벤의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 라장조 작품번호 12번의 1번을 선보인다.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곳곳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는 지네티 국제콩쿠르 1위, 마리아 카날스 국제콩쿠르 1위, 티보르바르가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2위 등 유수의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 및 입상했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