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리얼 도쿄’ 최신판 출간

봄기운이 피어나는 요즘이지만 꽃샘추위를 생각하면 봄은 가까운 듯 멀기만 하다. 올봄, 도쿄에서 먼저 봄을 맞이하면 어떨까. 한빛라이프가 ‘리얼 도쿄’를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책에서 제안하는 올봄 도쿄 여행의 콘셉트는 테마 여행과 동네 산책이다.

봄철 도쿄 테마여행의 제일은 벚꽃 명소 산책이다. 분홍비가 내리는 벚꽃 터널 메구로가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꽃놀이 장소 우에노 공원, 보트를 타고 유유자적 노를 저으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지도리가후치, 밤에 더 아름다운 핫 스폿 도쿄 미드타운 등 도쿄에는 다양한 벚꽃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도쿄 속 파리 가구라자카, 도쿄의 브루클린 구라마에, 작은 카페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 기요스미시라카와 같은 도쿄의 작은 동네는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커피계의 애플’이라는 블루보틀커피가 일본 진출의 교두보로 선택한 기요스미시라카와에는 크고 작은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한 블록 건너 자리를 잡고 있어 카페 투어를 하기에도 그만이다.

도쿄 여행의 테마는 일단 정했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여행을 준비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 어렵다면 여행자의 시선에서 도쿄 여행법을 쉽고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최신 가이드북 ‘리얼 도쿄’를 참고하자.

이 책은 일본 전문 여행 작가가 집필한 도쿄 가이드북으로, 도쿄의 교통부터 필수 여행지, 숨겨진 동네까지 밀도 있게 소개했다. 입국부터 시내 교통, 근교 도시로의 이동까지 최적의 이동 노선만 간추려 만든 20여개의 노선도는 도쿄가 처음이어도 당황하지 않게 도와주며 고르고 고른 500여개의 명소, 음식점, 상점은 여행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준다. 특히 일본 사람들도 헤매는 신주쿠역과 도쿄역을 한눈에 정리한 특별 지도, 거미줄 같은 도쿄 지하철 노선을 깔끔하게 정리한 휴대용 지도는 어디에도 없는 이 책만의 장점이다.

박민주 기자  minflower1@hanmail.net

<저작권자 © 마이스터 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