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가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 CMO캠퍼스와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의 포괄적 상호협력으로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고 국내 여성 비즈니스 리더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22일 오후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레이첼 바거(Rachel Barger) SAP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 겸 사장, 최명화 CMO 캠퍼스 대표 등 양사 임원진 및 파트너가 자리했다.
CMO캠퍼스는 국내 유일의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이다. 대기업 마케팅 임원 출신들이 ‘여성 임원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하에 설립한 회사로, 국내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및 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 역량 강화 이외에도 조직 리더로서의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하고 코칭하는 ‘이너써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을 지원하는 컨설팅 기업이다. 지금까지 CMO캠퍼스를 거쳐간 전·현직 여성 마케팅 전문가만 총 150여명에 달한다.
SAP 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CMO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6월 출시한 소비자 중심의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와 SAP의 대표적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 등 혁신 기술력을 활용한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