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의 소방관들은 프로세스의 효율을 높이고 최상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Getac의 견고한 솔루션을 채택했습니다.

 

<위험에 노출된 소방관의 업무>

 

소방관의 업무는 위험하고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기온이 높게 치솟아 산불이 자주 발생하는 스페인에서는 소방관의 임무가 특히 위험합니다. 산불은 몇 분 안에 수십 헥타르에서 수천 헥타르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소방관의 능력과 팀의 협동에 큰 의존성이 있었으나, 최근 몇 년간의 기술 발전으로 개입을 계획하고 위험을 예측하며, 현장과 소방서에서 팀과 원활히 소통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업무에 필요한 장비가 극한의 온도, 높은 낙하 및 물에도 견딜 수 있어야 하며, 중요한 상황에서 소프트웨어 재부팅, 배터리 교체, GPS 부정확성, 연결 문제 등의 오류로 시간을 소모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소방관의 요구사항에 맞춘 F110>

 

Getac은 견고한 제품을 제공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바르셀로나 소방관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 때문에 선정되었습니다. GetacF110은 그 크기와 무게로 인한 휴대성, 1.2m 높이에서의 낙하, 집중 호우, 60°C의 고온에서도 작동하는 능력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F110의 견고성, 신뢰성 및 연결 기능 덕분에 작업 계획 수립이 더욱 원활해졌고, 현장의 팀과 소방서의 운영 조종사 간 실시간 통신을 통한 더욱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Getac의 솔루션은 WWAN, WLAN, 그리고 GPS 안테나를 포함, 팀이 실시간으로 작업을 추적하도록 지원합니다. 강력한 프로세서로 F110 태블릿 사용자는 기기의 빠른 반응 속도를 경험하며, 재부팅이나 다른 작동 지연 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1.6인치 Lumibond 화면은 강렬한 햇빛이나 짙은 연기 속에서도 명확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터치스크린은 장갑을 착용한 상태, 맨손, 펜을 사용하거나 비가 오는 중에도 작동합니다.

또한, F110은 끊임없는 배터리 수명을 위해 두 개의 핫 스왑 가능한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두 개의 충전식 배터리 중 하나를 종료하지 않고 충전된 배터리로 바로 교체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완벽한 태블릿>

 

당사의 파트너 TempelF110을 제안할 수 있었던 핵심적인 이유는 Windows 10이 탑재된 이 완벽한 태블릿이 고객의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응급 대응자들은 그라운드 제로에 접근하며 지도에서의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고, 응답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IT 도구에 크게 의존합니다. 배터리 수명뿐만 아니라 정확한 GPS 및 지속적인 연결 또한 중요하게 여깁니다.

Getac 태블릿은 시스템을 재부팅하지 않고도 근무자들이 연속적으로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강력한 핫 스왑 기능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GetacBumper-to-Bumper 보증은 실수로 인한 손상까지도 보상, 이로 인해 비용 절감의 큰 장점을 가져다줍니다.

 

바르셀로나 소방대의 Josep Ribon Duch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전에는 메모리, 발신자 정보 및 종이 지도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장에서의 대응이 훨씬 어려웠으며, 발신자의 위치 파악이나 접근 방법을 확인하는 데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곤 했습니다. 물론, 이전의 덜 견고한 솔루션에서는 장비의 오작동도 흔했습니다. 하지만 Getac 하드웨어 도입 이후 상황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 소방관들은 Getac 태블릿을 매우 중요한 대응 도구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온, 습도, 공포, 낙하 등의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2. 소방관이 맨손, 두꺼운 장갑을 착용하거나, 펜으로 조작하거나 비가 내릴 때에도 태블릿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강한 조명 아래나 연기 속에서도 화면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빠른 프로세서는 저장 공간이나 연결 문제로 인한 오류와 관련된 시간 지연을 최소화하며, 어디에서든 GPS 추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Windows OS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성을 제공하며, 태블릿은 가벼워 이동이 용이하고, 적절한 액세서리와 차량 마운트와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모든 의도치 않은 손상에 대해서도 보상받을 수 있으며, Getac은 며칠 내에 장치를 회수해 수리나 교체 후 배송하는 것을 약속해 바르셀로나 소방관들의 시간과 비용 절약을 도와줍니다.

 

<Brigade에 대해>

 

바르셀로나 소방대의 역사는 19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들의 공공 안전에 대한 헌신은 수십 년 동안 큰 인정을 받아왔습니다. 스페인 남동부의 높은 기온과 관광 명소의 매력으로 인해 큰 산불이나 테러와 같은 위협들은 소방 전문가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지속적인 도전으로 다가왔습니다. 바르셀로나 소방대와 Getac2019년부터 리셀러인 Tempel을 통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Getac은 소방관들에게 F110 태블릿과 필요한 모든 액세서리를 제공해 차량 내 뿐만 아니라 외부 활동 중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협력은 바르셀로나의 소방 전문가들이 임무를 수행할 때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그 결과로 각종 위급 상황에서 더 빠르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etac 태블릿과 그 기술력은 바르셀로나의 소방관들에게 신뢰받는 도구로 자리잡았으며, 공공 안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미래의 협력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Getac의 기술 혁신과 바르셀로나 소방대의 전문성과 헌신은 이들의 협력을 통해 수많은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바르셀로나의 시민들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으며, 다가올 어려운 상황에도 소방대와 Getac의 협력이 함께 있음을 믿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