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Severn Area Rescue Association)Getac V110 견고한 컨버터블 노트북을 활용해 육지, , 그리고 바다에서 생명을 구조합니다.

 

문제 상황

SARA는 연간 세번 지역의 강과 인접한 농촌 지역에서 100건 이상의 수색 및 구조 작업을 수행합니다. 2018년에만 강, 해안, 또는 주변 지역에서 위험한 상황이나 실종된 사람들과 관련된 108건의 사건에 대응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대부분 극한의 기상 조건과 외딴 지역에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SARA가 사용하는 장비는 이러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대부분 폭우나 극단적인 온도 등의 악천후에서 발생하므로 일반적이고 견고하지 않은 장비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장비의 한계는 구조 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저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격 지역에서의 작업은 표준 통신 장비가 충분한 4G 연결을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세번 지역 구조협회 위원장 제임스 밤포스(James Bamforth)우리가 구명보트를 이용해 수상 수색을 진행할 때, 노트북에 연결된 음파 탐지기로 물속 상황을 파악하고 다른 구조 팀에 전달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필요에 맞게 구축된 무언가가 필요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해결 방안

James는 러기드 장치를 조사하기 시작했고 곧 Getac V110 완전 러기드 컨버터블 노트북이 이상적인 솔루션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V110은 고압 수색 및 구조 상황에서 최대한의 유용성을 위해 노트북에서 태블릿 컴퓨터로 원활하게 변환되는 작고 가벼운 컨버터블입니다. 고급 4G LTE 연결 및 전용 GPS를 사용하면 SARA가 자주 작동하는 원격 위치에서도 다른 구조 팀과 빠르고 쉽게 통신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V110이 생존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GetacV110 견고한 컨버터블 노트북은 탁월한 모바일 성능과 안정성을 결합해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MIL-STD-810G, IP65, MIL-STD-461G 표준에 따라 인증되었으며, 극한의 기상 조건과 -21°C~60°C의 온도 범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장시간의 물 노출, 낙하, 충격, 진동 및 먼지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SARA의 구명보트에서나 폭우 속에서 손상이나 고장의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장된 4G 기능을 통해 어디서나 중요한 정보를 응급 서비스와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11.6인치 LumiBond® 2.0 터치스크린을 통해 구조 대원은 모든 조건에서 한 번에 많은 양의 중요한 정보를 화면에서 볼 수 있으며 젖은 상태나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작동할 수 있어 현장에서 중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결과 및 이익

이제 SARA의 구조대원은 육상이나 수상에서든 안정적인 장비를 사용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V110의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프로세싱 능력은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며, 그 차이가 때로는 생명을 구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제임스는 강조합니다.

 

“V110을 사용하면 SARmap 소프트웨어로 현장에서 신속하게 위치를 파악하고 다른 팀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최고의 성공 가능성을 제공하는 고도로 조정된 대응이 가능합니다. Getac V110은 우리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시킵니다. 이 장비는 우리가 대처해야 하는 다양한 환경 조건에도 견딜 수 있고, 전문 구조용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SARA 소개>

- 구명정 및 수상 구조

SARA의 세 척의 구명정은 HM해안 경비대와 협력해 와이 강과 우스크 강, 세번 하구 주변의 다양한 사건에 대한 대응을 맡고 있습니다. SARA는 내륙에서도 구조선을 운용해 구조 작업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경찰이나 다른 관련 기관을 지원합니다.

- 홍수 대응

SARA에는 홍수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4개의 특별한 홍수 대응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팀들은 이미 여러 번 활동을 펼쳐 보여주었습니다.

- 토지 수색 및 절벽 구조

SARA의 육상 수색대는 주로 실종된 사람들을 찾기 위해 수색 및 구조 작업에 투입됩니다. 육상 수색대는 또한 로프를 사용한 구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Symonds YatLower Wye Valley 지역의 절벽에서도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James BamforthSARA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우리가 작업하는 환경은 모든 날씨 조건에서도 변함없이 작동해야 합니다. 이는 당연히 장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만일 60분 이내에 사람을 안전하게 구출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의 생존 확률이 크게 높아집니다. 따라서 시간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장비에 문제가 생겨 걱정할 여유가 없습니다. 그저 상황이 어떤지에 관계없이 장비가 작동해야만 합니다. V110을 사용하면 그런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