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오 이사장 등 40여 명 참석한 출판기념식 성료

 

대한심폐소생협회는 630일 가평군 마이다스 호텔에서 협회 창립 20주년 기념 도서 스토리텔링으로 살펴본 대한심폐소생협회 20출판기념식을 개최했다.

황성오 이사장을 비롯한 40여 명의 이사진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행사에서는 이 책의 출간을 축하하고, 이를 통해 심폐소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그 중요성을 전파하는 데 기여하길 기대했다.

이 도서는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출간된 것으로, 협회의 지난 20년간의 역사와 성과를 담고 있다.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도서는 심폐소생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그대로 전달하며 이를 통해 심폐소생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고스란히 보여줬다. 협회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20주년 역사를 돌아본 것을 비롯해 협회의 성장 과정을 분과별로 기록한 20주년 기념 도서도 발간했다.

황성오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협회의 20년 역사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과정이었다지난 20년 동안 협회의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출판기념식은 협회의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심폐소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더욱 강화하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사진과 회원들은 이 도서를 통해 협회의 노력이 심폐소생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했다.

 

대한심폐소생협회 :

20021129일에 창립하고, 2004116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인가를 받아 정식으로 발족했다. 협회는 우리나라 심폐소생술 지침 제정, 심폐소생술에 대한 연구, 심폐소생술 지침의 전파 및 교육, 심폐소생술에 관한 국제단체와의 교류를 담당하는 기구이다. 의료인뿐 아니라 유관 단체의 비의료인도 참여하는 multi-disciplinary organization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