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텍의 국내 방폭 태블릿 사용 사례
지텍의 국내 방폭 태블릿 사용 사례

 

산업 분야에서 안전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안전장비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폭발 위험이 있는 산업 분야에서는 안전성을 보장하는 장비가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방폭 태블릿이 생겨났습니다. 방폭 태블릿은 폭발 위험이 있는 산업 분야에서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방폭 태블릿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방폭(防爆)이란?

 

방폭이란 말 그대로 폭발방지의 줄임입니다. 방폭은 폭발 위험이 있는 환경에서 작업이 이루어질 때 폭발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말합니다. 방폭은 폭발 위험이 있는 지역에서 사용되는 장비, 기계, 도구 등에 적용되며, 방폭 장비는 폭발 위험지역에서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방폭 장비는 일반적으로 폭발성 가스, 증기, 알루미늄 가루 등을 다루는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방폭은 폭발로 인한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며,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방폭기술

 

방폭기술은 세계적으로 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방폭 전기기기에 대한 국제적인 상호인증제도인 국제방폭인증(IECEx) 유럽연합에서 보장하는 안전표준 인증제도인 유럽방폭인증(ATEX)이 통용됩니다. 국내에서는 국내 방폭인증제도(KCs)를 통해 방폭 제품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3. 방폭 태블릿의 중요성

 

방폭 태블릿은 폭발 위험이 있는 산업 분야에서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폭발의 원인이 되는 불꽃, 스파크, 열 등을 차단해 안전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폭발사고는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며, 이러한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안전장비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방폭 태블릿은 이러한 안전장비 중에서도 안전성을 보장하는 제품으로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장비입니다.

특히 석유화학, 가스, 정유 관련 공장 및 저장소 등에서는 많은 위험 물질들을 여러 공정에서 다루기 때문에 폭발로 인한 화재나 과압 및 가스중독 등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어 방폭설비가 필수적입니다.

 

4. 방폭 태블릿의 효과

 

방폭 태블릿은 고성능 프로세서, 카메라, 바코드 리더, GPS 등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작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모바일한 작업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방폭 태블릿은 폭발 위험이 있는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석유화학, 조선, 제지, 제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을 보장하여 산업 분야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정유·가스·화학(Oil and Gas) 분야 방폭 태블릿 필요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폭발사고가 매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폭발사고는 생명과 재산을 위협합니다. 폭발 위험이 있는 산업 분야에서는 안전장비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폭발사고를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산업 분야에서 안전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안전장비가 필요합니다. 폭발 위험이 있는 산업 분야에서는 안전성을 보장하는 장비가 필수적입니다. 방폭 태블릿은 폭발 위험이 있는 환경에서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안전성을 보장하는 다양한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또한, 고성능 프로세서, 카메라, 바코드 리더, GPS 등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작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폭발 위험이 있는 산업 분야에서는 안전장비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폭발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6. 지텍(getac) 방폭 태블릿

 

지텍(getac)은 방폭 태블릿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안전성을 보장하는 다양한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만들고 있죠.

지텍은 T800-ExF110-Ex 모델을 출시해 국내 방폭 인증 뿐만 아니라 국제 방폭인증 IECEx, 유럽 방폭인증 ATEX(Zone 2/22)을 획득해 위험 장소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Zone 2 구역은 대기에 폭발성이 있진 않지만, 가스(일반적으로 석유화학 가스)가 빠져나갈 경우 위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Zone 22구역 역시 평소에도 폭발성이 강한 지역은 아니지만 어떤 문제로 인해 분말이나 먼지가 대기로 유입될 경우 가능성이 있는 구역입니다.

지텍 제품들은 최신 프로세서와 고성능 카메라와 바코드 리더, 정전식 고휘도 터치스크린 등을 탑재하고 있으며, LTE 모듈을 내장해 어디에서나 통신이 가능합니다.

T800-Ex2016년 국내 방폭인증, KCs인증을 획득한 이후 매년 성능향상 된 신제품을 국내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8.1HD 디스플레이, 바코드 리더기 및 윈도우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러기드 방폭 태블릿으로 업계 가장 컴팩트한 디자인과 최경량의 무게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F110-Ex2018년 첫 방폭인증을 획득한 11인치형 방폭 태블릿으로, 이미 글로벌 선진국 시장에서도 그 성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입니다. 방폭 기기를 필요로 하는 국내의 가스, 정유, 화학 및 정부 공공기관 등의 도입이 기대되며, 두 제품 모두 방폭 위험 지역 구분에 따른 Zone2 환경에 최적화됐습니다.

방폭인증을 받은 러기드 제품은 향후 인화성 또는 가연성 물질이 화재를 발생시킬 수 있는 폭발 위험 지역과 폭발 위험성이 있는 정부의 공공기관들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지텍(getac) 방폭 태블릿의 특징

 

1) 카메라를 통한 원격 검사 가능

 

정기적 안전 점검을 하는 현장 근무자가 카메라가 달린 태블릿을 들고 원격지도검사 후 바로 데이터를 전송해 점검이 가능합니다. 업무 담당자가 현장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작업에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2) 강력한 배터리로 하루종일 작동

 

폭발이 우려되는 지역에서는 전원이 부족할 때 충전이 어렵습니다. 스파크가 우려되는 지역에서는 전력이 부족할 때 장치를 로컬 벽면 소켓에 꽂을 수 없습니다. 지텍 태블릿은 방전된 배터리를 전원 종료 없이(, 핫 스왑)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길어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고휘도의 밝은 화면과 멀티 터치 옵션

 

노천 광산, 유전, 혹은 멀리 떨어진 공공시설 현장에 있다면 직사광선에 화면을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텍은 화창한 날 야외에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1000니츠의 화면 밝기를 제공합니다. 또 일반 터치, 방수 터치, 장갑 터치, 펜 터치 등 다양한 터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4) 견고함과 다양한 화면 크기

 

지텍 태블릿은 충격, 극한 온도, , 먼지, 진동 및 기타 많은 형태의 충격을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된 풀 러기드 장치입니다. 지텍은 방폭 태블릿을 7인치/ 8인치/ 10인치/ 11인치/ 12인치 등 다양한 화면 크기의 모델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산업 및 사용 사례에 맞게 특별히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5) 이동성

 

지텍은 안드로이드(7인치 ZX70-EX) 또는 윈도우(8인치 T800-EX,10인치 UX10-Ex, 11인치 F110-Ex, 12인치 K120-Ex) 운영체제에서 모바일 모델을 제공합니다. Getac은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트랩, 핸들 등 액세러리를 최적화했습니다.

 

6) 고급 연결 기능

 

정유공장과 같은 폭발 위험 지역은 네트워크 연결성이 중요합니다. 지텍 태블릿은 가장 빠른 유무선 연결 옵션을 제공합니다. Thunderbolt4, Wi-Fi 6의 이전 세대보다 5배 더 빠른 WLAN 연결성 및 높은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블루투스 5.2 는 다양한 LPWA(저전력 광역) 장치와의 연결을 강화하며, 시에라 와이어리스 모듈을 통합한 GPS/GLONASS 수신기가 포함된 Wireless WANLTE-Advanced(LTE-A)를 포함한 고급 무선 인터페이스 연결 기능을 제공합니다.

 

Getac은 다양한 산업 및 사용 사례에 맞게 특수 제작되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다양한 화면 크기의 다양한 방폭 태블릿을 제공합니다. 모두 모델 이름(F110-EX)에 부착된 접미사 "EX"(ATEX/IECEx에서와 같이)로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Getac 태블릿은 충격, 극한 온도, , 먼지, 진동 및 기타 여러 형태의 스트레스를 견디도록 제작된 완전히 견고한 장치로, 다양한 크기와 사용 사례로 제공됩니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