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모니터링(DentalMonitoring)이 인공지능(AI) 기반 기술로 구동하는 ‘스마트 STL(Smart STL)’을 출시했다.

덴탈모니터링은 구강 건강 관리 업계에서 유일하게 업데이트된 STL 파일을 100% 원격으로 생성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원격 구강 건강 관리 기술에 새 기능을 추가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편리하고 가성비 높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치과 및 치열 교정을 혁신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진 덴탈모니터링은 이번 신제품으로 그 명성을 더하게 됐다. 지금까지는 STL 파일을 생성하려면 환자가 의사의 진료실을 찾아가야 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의사가 덴탈모니터링 대시보드를 통해 치료의 모든 단계에서 업데이트된 STL 파일을 요청할 수 있다. 이로써 진료받는 동안 병원 방문 필요성을 줄여 환자 편의를 높이고 진료에 효율성을 더할 수 있다. 스마트 STL 기술은 원격 솔루션을 확장하고 의사를 지원해 효율적인 치료를 수행할 수 있다.

이 독보적 기술은 정교한 AI 기반 스캔으로 구강 내 3차원 모델을 생성해 새로운 STL 파일이 환자의 현재 모습을 기준으로 최신 모델을 보여줄 수 있다.

필립 살라(Philippe Salah) 덴탈모니터링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신제품은 환자의 불필요한 병원 방문을 없애고 구강 스캔에 들던 검사 시간과 진료 시간을 줄여 진료 효율성을 혁신했다”며 “앞으로 중간 교정, 개선, 유지 및 재발 관리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덴탈모니터링은 2014년 출범 이후 치료의 질을 높이고 병원 성장을 지원하며 환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치과 진료를 스마트화한다는 사명을 앞세워 업계에 새바람을 일으켰다.

덴탈모니터링은 AI 기반 원격 모니터링부터 업계 최초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아우르는 지능형 솔루션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혁신은 덴탈모니터링이 이와 관련된 제품을 출시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