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모바일 기술 기업인 NYNJA Group Ltd.이 내장형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와 가상화폐 지갑 기능을 하는 국제 커뮤니케이션 앱 NYNJA를 발표했다.
음성, 문자, 비주얼 메시징 기능을 결합한 크로스 플랫폼 앱인 NYNJA는 자체 금융 생태계이자 가상화폐인 NYNJACoin으로 구동되는 강력하고 안전한 비즈니스 관리, 전자상거래 기능을 제공한다. 2017년 1분기부터 개발이 진행된 NYNJA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며 NYNJACoin용 토큰은 2018년 4월 17일부터 공개 판매될 예정이다.
살바토레 게리어리(Salvatore Guerrieri) 창립자 겸 공동 CEO는 “현재 모바일 메시징 앱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반면 메시징과 거래 기능을 원활하게 지원해 개인과 기업 사용자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고 최고 수준의 보안 프로토콜을 가진 올인원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앱은 그 동안 없었다”며 “NYNJA는 동종 앱 가운데 사용자 베이스가 가진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린 최초의 앱이다. 크로스 플랫폼 멀티미디어 메시징 앱과 더불어 안전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지원을 받는 내장형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YNJA 마켓플레이스 이용자들은 NYNJACoin을 활용한 오픈 API 시스템을 통해 국경을 넘나들며 재화와 서비스의 자유로운 매매가 가능하다. NYNJACoin은 NYNJA의 통합 금융 에코시스템에서 ERC20 기준 가상화폐로 쓰인다. 이 코인을 이용해 독점 그룹에 대한 접근은 물론 시간제 컨설팅, 라이선스 자산 등 그룹 내 독점 콘텐츠 이용에 대한 지용 지급도 가능하다.
NYNJACoin은 광고 시청이나 스티커팩, 쿠폰 등 브랜드 아이템 공유를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개별 계정은 사용자의 업무나 소비, 사교활동에 맞춰 구성되며 안전한 인더리움 지갑 기능을 통해 앱 상에서 국제 결제나 이체가 가능하다. 내부 플랫폼이나 외부 결제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별도의 비용 지출이 필요 없는 셈이다. 확장 기능을 갖춘 오픈소스 플랫폼이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NYNJA에 부가가치형 애플리케이션 추가 작업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NYNJA는 표준형 메시지 기능 외에도 스케줄형 메시지 기능과 번역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모든 플랫폼과 단말기 상에 사용 가능한 안전한 통합형 글로벌 솔루션으로 무료 인터넷 통화나 다른 전화로의 연결기능도 가능하다. NYNJA의 아키텍처 구조에 힘입어 메시지와 이미지, 파일 저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 기능은 안전하게 암호화 처리된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