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시마재단(Cosima Foundation)은 새롭게 개시한 신규 블록체인인 DATx가 큐텀재단(QTUM Foundation), Avazu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DATx는 이를 토대로 광고주가 파편화된 클러터 형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들을 경유하지 않고 사용자를 정확하게 타깃으로 잡아 유의미한 광고를 공급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큐텀재단은 싱가포르 기반의 블록체인이며, Avazu는 글로벌 커버리지를 보유한 정상급 광고 플랫폼이다.
분산형 프로토콜에 기반한 DATx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구축되었으며 일반형인 one-for-all 접근방식에서 탈피, 디지털 광고업계가 집중적으로 마주하는 각종 과제를 해결한다. DATx의 기능은 광고 도달 및 노출 시간, 상품 구매 여부 등 모든 사용자 행동 패턴을 공개할 수 있다. 이 앤드투앤드(end-to-end) 사용자 행동 데이터는 투명성을 갖추고 다중 이해자 관점에서 기록한다. 광고주는 이를 활용해 오디언스 타게팅 툴을 개선함으로써 관련성이 있는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정확한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DATx는 다양한 블록체인 시스템들의 서로 다른 호환성을 연결해주는 큐텀의 플랫폼을 통해 광고공간상의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범용 오픈소스 시스템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처음으로 DATx와 호환성을 가지게 된 광고 플랫폼 Avazu는 DATx가 네이티브 광고와 고객 확보 방식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한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