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이 그룹웨어 제품 ‘다우오피스’를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각각 등록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마켓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은 메일, 메신저, 전자 결재를 비롯해 기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업계 수위의 업무 솔루션 다우오피스의 모바일 버전이다.
구축형(On-Premise)을 중심으로 성장한 다우오피스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모바일을 고려해 제작한 그룹웨어로 타 그룹웨어와는 달리 모바일과 PC 간 모든 기능이 연동된다는 강점으로 호평을 받아 왔다. 구축형 시장에서 쌓은 인지도와 기술을 바탕으로 2016년 서비스형(SaaS형)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한 다우오피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경비 지출 시스템 △근태 관리 시스템 등 타 서비스와의 제휴와 제품 개선을 통해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우오피스 모바일 버전을 애플리케이션 마켓에 공개하게 된 이유도 제품 서비스화의 일환이다.
지금까지 소수의 고객사로 이루어진 구축형(On-Premise)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해 온 다우오피스는 대중에게 서비스를 공개할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으나, 서비스형 고객이 함께 늘어남에 따라 다수의 고객이 보다 쉽게 접근·이용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이번 결정에 따라 다우오피스의 서비스형 신규 고객은 물론 다우오피스를 새롭게 설치하고자 하는 기존 고객 역시 기기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해졌다.
특히 iOS 기기를 사용하는 다우오피스 이용자의 경우, 다운로드 이후 개별 기기에서 진행해야 했던 별도의 인증 절차가 없어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됐다.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은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해 다우오피스의 특징인 무상 업그레이드를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다는 점 역시 눈에 띄는 변화다. 다우기술은 2013년 다우오피스 출시 이후 300회 이상의 크고 작은 기능 개선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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