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현대인에게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행복의 비결을 알려 주는 책이 출간됐다.

북랩이 ‘나다움’을 찾는 것이 재능이고 ‘나답게’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임을 전파하는 안상현 재능코치연구소장의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를 펴냈다.

저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며 진정한 ‘나’를 찾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재능코치연구소를 설립했고 진로·창업·연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담과 코칭을 통해 400여명의 고객을 만났다. 그러던 중 ‘나만의 개성’이 바로 ‘재능’이고 이를 바탕으로 나답게 사는 것이 행복임을 깨닫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남들 눈치를 보고 비교하며 우울해지거나 열등감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나는 그저 나일 뿐’이라는 마인드로 스스로를 격려하며 내일의 더 나은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참 행복임을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당장 무언가를 확 바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꾸미지 않고 단점을 인정하며 긍정적인 작은 습관 하나를 매일 실천하는 것이 나를 위한 길임을 강조한다. 안 소장 역시 진로, 창업, 연애를 주제로 강연하고 상담하는 일을 천직으로 삼고 ‘매일 짧게라도 글쓰기’라는 습관을 통해 이번 책을 출간할 수 있었다.

안상현 소장은 대학원에서 반도체 설계를 전공했다. 10여년간 명상 및 뇌 연구를 했고 닌텐도를 꿈꾸며 IT 사내 벤처를 창업하기도 했다. 가장 힘든 영업으로 꼽히는 보험설계사로 3년간 일했고 친구들과 동업으로 차량 관리 대행 서비스를 운영했다. 이후 휴먼브랜드뉴스 모르니까 타임즈 기자 겸 본부장을 역임했고 2015년 1인 기업으로 재능코치연구소를 설립했다. 저서로는 ‘미래경제를 여는 NEW 패러다임, 휴먼브랜드’(공저, 2015년)가 있다.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안상현 지음/200쪽/12,800원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