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입사전문 종로국가정보학원이 20~21일 ‘블라인드·합동채용 대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공기업 입사는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공무원 시험과 대기업 입사의 대안으로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블라인드 채용, 합동채용, NCS 등 복잡한 요소가 많아지면서 준비생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은 올바른 공부방법을 인지하고 대비할 필요가 있는 시점이다.
20일, 21일 저녁 7시 양일 간 종로구 종로국가정보학원 본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2017년 하반기 최신 공기업 채용 트렌드에 입각해 예비 공기업인들의 채용대비 전략을 소개한다.
공시마 NCS 취업 전략팀 대표 박민제 교수가 진행하는 NCS 블라인드 설명회에서는 2017년도 공기업 채용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면서 블라인드 채용방식의 도입목적과 실제 적용 내용, 취업준비생으로서 공기업 지원 시 대비내용과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공기업 입사를 위한 단계별 준비방법, 특히 NCS직업기초능력 공부방법론을 통해 성공적인 공기업 지원방법을 제시한다.
백주아 교수는 입사의 최종난관인 면접을 중심으로 공기업 지원전략을 다시 점검한다. NCS형 면접의 목적과 유형, 평가요소를 토대로 전략적인 공기업 지원방안을 구상하면서, 지원자의 학습목표와 합격가능성을 확인한다.
참가 신청은 최근 새로 단장한 종로국가정보학원 공식 홈페이지인 공시마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는 공시마 홈페이지 론칭 기념으로 여러 이벤트 혜택이 주어진다. 설명회 공유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공기업 입사정보 안내서’, ‘공기업 모의 인성검사 2회 수험권’ 및 ‘테이크아웃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설명회 당일 참석인원에게는 ‘수강료 10% 할인쿠폰’ 등 학원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공시마는 공기업의 채용목표와 인재상을 먼저 깨닫고 준비하는 인재가 입사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블라인드, 합동채용, NCS의 가변성과 불확실성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실력을 향상하는 것이 공기업 입사의 열쇠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준비생 모두의 가능성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