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마이스터 장인
스마텍2019, 11월 20일 수원에서 열려

SMATEC2019 추진위원회는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약칭 스마텍2019) 전시회에 국내외 다양한 스마트팩토리 공급기업이 대거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텍2019는 11월 20일에서 22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특별관을 조성하여 삼성전자의 스마트공장 사업 주요 협력공급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2019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스마트비즈엑스포’에서 삼성전자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받은 수요기업이 전시회를 구성했던 것과 다르게 이번 삼성전자 스마트공장 특별관에서는 삼성전자와 협력하고 있는 공급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공작기계 대표기업인 디엠지모리(DMG MORI)코리아와 마키노(MAKINO)코리아가 참가하여 자동화시스템을 적용한 공작기계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디엠지모리는 스위블 로터리 테이블을 갖춘 CNC 범용 밀링 머신인 DMU 50 3세대를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스마트공장 구축에서 다양한 분야의 공급기업들이 참가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구축 기초단계에 필요한 표준화, 모니터링, 통합ERP 등 솔루션부터 중간, 고도화 단계에 필요한 AI, 부품, 로봇, 센서, 설비 등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의 업체를 만날 수 있다.

박민주 기자  minflower1@hanmail.net

<저작권자 © 마이스터 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