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명인 음식
만개의 레시피, 사업영역 확대

국내 최대 레시피 앱사 ‘만개의 레시피’가 인기 웹툰 제작 프로덕션 ‘드림커뮤니케이션’과 ‘웹툰, 대표 캐릭터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 요리 웹툰 및 캐릭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은 약 11만개 이상의 조리법을 제공중으로 현재 5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요리 앱 ‘만개의 레시피’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한 웹툰 제작 및 대표 캐릭터 사업을 드림커뮤니케이션과 공동 진행하는 계약 체결을 목적으로 열렸다. 계약은 △만개의 레시피 요리 소재의 신규 창작 웹툰 제작 및 홍보, △웹툰 주인공들을 활용한 대표 캐릭터 제작, △대표 캐릭터 연계 주방용품, 주방가전, 식음료 분야 라이선스 사업, △웹툰 IP 기반의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 만화, 게임 등 2차 콘텐츠 사업 등 양사간 공동 협력 사항을 골자로 담았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공동 제작될 웹툰은 앱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주요 요리와 조리법들을 자연스럽게 스토리로 접목하는 것은 물론 ‘만개의 레시피’의 해당 조리법 영상을 웹툰 내에 삽입하는 등 새로운 멀티미디어 포맷으로 웹툰 독자들에 선보인다는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드림커뮤니케이션은 2019년 7월 기준 카카오페이지 약 280만 뷰, 중국 텐센트 약 150억 뷰, 일본 피코마 누적 좋아요 약 400만, 미국 타파스 누적 약 550만 뷰 등 한류 웹툰 대표작으로 자리매김 중인 작품 ‘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를 비롯해 다수 인기 IP를 제작, 보유한 웹툰 전문 프로덕션이다.

박민주 기자  minflower1@hanmail.net

<저작권자 © 마이스터 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