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유스호스텔 부문 대상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19 국가서비스대상’ 유스호스텔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서울시가 밝혔다.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운영하는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호텔과 차별화된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숙박시설이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 이벤트를 진행하여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Pool을 갖추고 있어 상시로 일일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33개국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젊은이들을 만나 서울 구석구석을 다니며 우리 로컬 문화를 체험하고 있으며 한복 대여 및 청소년 서포터즈, 국제청소년교류, 호텔리어 직업체험활동,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영등포에 위치하여 교통망이 체계적이고 편리하며, 타임스퀘어, 청계천, 광화문 등 서울 곳곳의 명소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지상 7층, 지하 1층의 건물로 총95개의 다양한 객실(스탠다드룸 1~4인실, 유스룸 6·10인실, 온돌룸 4·6·8인실, 콘도룸 4·6인실)에 330명이 숙박할 수 있다. 대강당, 회의실, 레스토랑, 카페, 휴게실, 요리실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어 세미나, 연수와 같은 행사에도 최적의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국제유스호스텔연맹에서 주최하는 ‘Hi5ive Awards’에서 편안한 부문 1위, 친절부문 1위, 종합평가 1위 등 4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였다. 2014~2018년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3회 연속으로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되었고 세계에서 가장 큰 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수여하는 ‘2019년 으뜸시설’에 선정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유스호스텔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박민주 기자  minflower1@hanmail.net

<저작권자 © 마이스터 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