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북스가 ‘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로 세상과 소통하는 시대다. 원하는 정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찾아볼 수 있으며 원하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눈에 들어온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고객의 심리를 정확하게 꿰뚫어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짧은 글과 그에 맞는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그러한 마케팅 도구로 가장 확실한 것이 바로 카드뉴스다. 하지만 카드뉴스를 만들어 보려고 해도 생각처럼 쉽지 않다. 기획부터 카피, 디자인, 폰트 등 신경 쓸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어렵사리 제작까지는 마쳐도 이후 어떻게 활용해서 홍보할지도 막막하기만 하다.
이 책 ‘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은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콘셉트 설정하기, 아이디어 발굴하기, 카피 작성하기, 가독성을 높이는 디자인 방법까지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누구나 간단하게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카드뉴스를 SNS에서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마케팅이 어렵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지금 바로 이 책과 함께 카드뉴스를 만들어 보자. 당신의 비즈니스에 날개를 달아 줄 것이다.

◇‘좋아요’를 부르는 콘텐츠 기획하기
왜 당신의 마케팅이 고객들에게 반응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는지 아는가, 과정은 생략한 채 매출 향상에만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마케팅을 할 때는 먼저 ‘왜’ 하는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봐야 한다. 또한 고객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카드뉴스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명확하게 정의 내리지 못한 상태에서는 절대 매출로 연결될 수 없다. 수많은 콘텐츠들 사이에서 나의 콘텐츠를 부각시키려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납득할 만한 메시지를 던져야 한다. 자신만의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그 가운데 감성과 스토리를 더해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것이야말로 고객과 쉽게 소통하는 길이다.

◇10분 만에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법
흔히 카드뉴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포토샵 등 어려운 프로그램을 잘 다룰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디자인을 예쁘고 세련되게 해야 사람들이 봐줄 것이라 여겨 부담을 느낀다. 하지만 파워포인트로도 얼마든지 손쉽게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으며 디자인 또한 단순할수록 고객에게 다가가기 쉽다. 이 책에는 누구나 10분 만에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간단하게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따라 하기만 하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다. 파워포인트의 다양한 효과를 활용해 카드뉴스의 가독성을 높임으로써 메시지를 더 명확하게 드러내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보자.

◇카드뉴스로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마케팅에 대해 막연히 어려움, 두려움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는 ‘카드뉴스’다. 모바일이 일상이 된 지금, 카드뉴스는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 카드뉴스를 올려놓고 빠른 성과를 바라는 것도 욕심이다. 정기적·장기적으로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해야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어 성과를 낼 수 있다. 카드뉴스를 제대로 활용해야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을 끌어올 수 있으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 지금도 당신이 아닌 누군가는 카드뉴스로 자신을 알리고 있다. 이제 당신 차례다. 카드뉴스로 고객의 마음을 훔쳐 매출을 올리고 브랜드를 각인시켜 보자.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