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동원홈푸드-남진농산, 경기도-(주)명성에프엠씨-(주)자연가득 3자 간 상생협력 MOU 체결

 

경기도는 21일 경기도 성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경기도-농산물생산자-식품가공기업 3자 간 상생협약을 맺고 농·특산물 생산과 가공 업무를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가 농산물 생산자, 식품가공기업과 상생협약을 맺고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21일 경기도 성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경기도-농산물생산자-식품가공기업 3자 간 상생협약을 맺고 농·특산물 생산과 가공 업무를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이 맺어진 곳은 경기도-(주)동원홈푸드-남진농산영농법인, 경기도-(주)명성에프엠씨-농업법인 자연가득 등이다.

협약이 맺어져 경기도민들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고, 기업은 신뢰와 함께 이미지 제고를, 생산농가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등 농업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 기관은 △ 경기도 농산물 사용량 증대 △ 연중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과 일정한 수준의 품질 유지 △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 여건 조성, 안정적 물량확보를 위한 지속거래 확대 △ 경기도 생산농가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또 △ 경기도 농산물 인증 문구 포장재 지원 △ 경기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 향상을 위한 안정성 검사 진행 △ 로컬푸드 사용 사업장 홍보 및 직거래 코너 운영 △ 동반 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한 기타 공동 관심사항 등 8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 및 지원하기로 했다.

정상균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경기도에서 생산하고 있는 우수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도민들이 안심하게 드실 수 있도록 생산농가-식품가공기업 간 협약을 맺었다"며 "이 협약을 계기로 생산과 유통이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경기도와 농민ㆍ기업 모두 상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주)동원홈푸드-남진농산영농법인
경기도-(주)명성에프엠씨-농업법인 자연가득
참석자들이 협약식을 맺은 후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