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블록체인산업을 이끌어가는 업계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인다.
2018 블록체인엑스포가 7월 26일(목)~27일(금) 양일간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블록체인 기술 산업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보안·인증 솔루션, 핀테크(Fintech) 금융권 및 스마트시티 건설사까지 모일 계획이다. 블록체인산업군 채용에 어려운 점을 감안해 참가업체들에 한해 채용박람회도 같이 진행되며 컨퍼런스도 열린다.
블록체인 기술·이전 지원을 하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강연도 들을 수 있다. 블록체인기술 국제특허법률과 관련 베스티안 국제특허법률 사무소 정병홍 대표변리사의 국제특허법률 강연도 이루어진다.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는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등록이 가능하며 참가신청 순서대로 부스배치가 지정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참가비 및 서비스비용을 스마트컨트랙트가 가능한 이더리움, 마이스코인, 아이콘 등 암호화폐로도 지불이 가능하다. 스타트업 기업은 참가비의 50%에 이르는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참관신청을 하면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행사 오픈날까지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관사인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블록체인의 기술력은 여러채널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산업군과 융·복합할 수 있으며, 이번 블록체인엑스포에서 다양한 산업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마이스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